취업준비
성공하는 취업준비 8가지

혹시 취업 준비하고 계신가요? 

처음 시작할 때는 어떠한 것을 해야 할지 고민이 많이 되실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취업 성공하는 취준생들이 하는 8가지를 준비했습니다.

바로 시작합시다!


< 성공하는 취업준비를 위한 8가지 > 

취업준비
성공하는 취업준비 8가지

1. 직무소개 확인 

직무소개를 꼼꼼히 확인합니다.

어떤 직무로 지원할지 제대로 결정하지 못한 경우, 유튜브나 기업 홈페이지에서 직무소개를 확인합니다.
현직자의 업무와 스펙 , 직무 역량까지 모두 확인 가능합니다.

 

-> 직무에 대한 이해는 입사 후 포부와 같은 직무 이해도가 필요한 자소서 항목 작성에 큰 도움이 됩니다.

2. 모든 활동 정리하기 

서류 전형에 교내외 활동과 수상 경력을 작성하는 부분 존재합니다.
그리고 작성하려면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 소요된다고 합니다. 

수상경력의 경우, 증명 서류도 필요합니다.

미리 정리해두면 채용 모든 전형 취업준비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 효율성을 위해 모든 활동을 시간 순으로 정리해두고 역할과 기여도까지 정리합시다.

3. 합격 자소서, 면접 후기 

자소서는 단순히 분량을 채운다고 해서 합격이 보장되지 않습니다. 

주어진 분량 내에 어떻게 어필하는지가 중요합니다.
그래서 많은 합격 자소서를 읽으며 감을 잡아야 합니다.

면접도 후기를 읽어보며 예상 질문에 대비해야 합니다.

 

※ 면접관은 내 경험보다 경험을 통한 나의 역량과 직무 이해에 관심이 있습니다.

-> 많은 합격 자소서를 읽어보고 면접 후기 검색으로 분위기나 예상 질문을 준비하도록 합시다!

4. 자소서 미리 작성 

서류 접수가 시작되면 신경 쓸 게 너무 많아서 자소서 쓸 시간이 종종 부족하다고 합니다.
기업 자소서의 구체적인 문항은 달라도 큰 틀은 유사합니다.
대부분은 다음과 같은 문항들입니다. [ 지원동기, 성장과정, 입사 후 포부, 장단점 ]
한 번 써두면 변형은 쉬우니 여러 기업에서 활용 가능합니다. 

 

-> 서류 접수 후 바쁠 것을 대비해 큰 틀을 기준으로 자소서를 미리 작성합시다.


< 2탄 바로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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