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소개
자기소개) 돌발 1분 자기소개 딱 이렇게만!


돌발 1분 자기소개 모범답안 1번:  "본인의 강점을 중심으로 자기소개를 해주세요"

 

지원자 답변:

"제 강점은 '실행력'입니다. 그 근거로 2가지 사례를 말씀드리겠습니다. 하나는, 어머니 대신 학원을 운영한 결과 6개월 만에 원생을 150% 증가시키는 실행력을 발휘했습니다. 또 하나는, 3곳의 전문기관에서 반도체 역량을 쌓은 것입니다." 

→ 요구에 적합한 키워드와 자소서 2번, 4번 항목의 주제로 근거를 삼았다. 

 

지원자 답변:
"특히 반도체에 대한 열정과 실행력을 통해 소자, 공정, 광학이란 3가지 역량을 쌓았습니다."

→ 브리지 문장으로 자연스레 준비한 3 역량 강조했다.  

 

지원자 답변:
"첫째~ 메모리를 설계했습니다. 
둘째~ 광학 역량을 쌓아왔습니다. 
셋째~ MOSFET 공정 역량을 길렀습니다. 
이 같은 소자, 공정, 광학 역량을 바탕으로 Troubleshooting을 책임지겠습니다."

→ 준비한 역량의 키워드만 핵심적으로 전달했다.


돌발 1분 자기소개 모범답안 2번: "우리 회사 와보니까 느낌이 어때요?"

 

지원자 답변:
"면접장까지 오면서 긴장도 되고 걱정도 많았습니다. 어떻게 하면 저의 진심과 역량을 보여드릴 수 있을까 생각하며 왔습니다. 하지만 회사에 와보니 활기찬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고 이곳에서 저의 열정을 쏟아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동시에 이 자리까지 오기 위해 노력한 것들이 생각나 뿌듯해졌습니다." 
→ 요구에 적합한 이야기를 한 후 입사하고 싶은 회사로 관점을 변경했다.

 

지원자 답변:
"그래서 반도체 엔지니어가 되기 위해 쌓은 노력을 제대로 전달드리고 싶습니다."
→ 브릿지 문장으로 자연스레 주제 전환 

 

지원자 답변:
"첫째~메모리를 설계했습니다."
"둘째~광학 역량을 쌓아왔습니다."
"셋째~MOSFET 공정 역량을 길렀습니다."
"이 같은 소자, 공정, 광학 역량을 바탕으로 Troubleshooting을 책임지겠습니다"
→ 준비한 역량의 키워드만 핵심적으로 전달했다.


< 돌발 자기소개 알아보기 >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